치료 프로그램
이미 충분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을 도와드릴 준비를 갖추고 있지만 마음이 따뜻하면서도 최신 의학 기술을 숙달한 실력 있는 의사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연구와 공부를 하는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정신치료
자신이 누구인지를 같이 찾아나가고, 자신에게 맞는 삶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것을 옆에서 도와드립니다.
마치 개인 헬스 트레이너 처럼, 스스로가 다치지 않는 마음의 흐름을 잡아주고, 자신이 그럴수 밖에 없었던 이유들을 들으며 스스로 안에 있었던 자기의 여러 모습을 돌아보게 만들고 서로가 화해하게 만듭니다.
약물치료
두뇌의 신경전달물질의 균형을 맞춰주어 증상을 조절하고, 재발을 억제하며, 발달을 돕고 인지기능의 저하를 늦추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작용을 느끼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처음에는 소량으로 시작하여 점차 늘려나가는방식을 취하고 매일 같이 먹어서 효과가 서서히 쌓여나가는 방식의 약들이 다수입니다.
약물치료가 반드시 필요한지부터 같이 상의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겠으나, 만약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었다면 꾸준히 투약을 유지하시는 것이 빠르게 건강을 되찾으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비약물치료
TMS
정량뇌파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미세한 자기장을 이용하여 기능이 떨어지거나 과활성화된 뇌 영역을 직접 자극하여 뇌 안의 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약물로 인한 부작용 걱정이 없는 안전하고 획기적인 기술로 약에 대한 효과가 부족하거나 복용할 수 없는 경우 더욱 효과적입니다.
TMS 치료대상 안내
-
우울증, 공황장애, 강박증, 불면증
-
두통, 이명, 환청 만성통증
-
치매, 인지기능 저하
-
ADHD, 틱장애, 난치성 정신분열병